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북 여행 이팝나무 조팝나무 보러가자

이팝나무와 조팝나무를 아시는 분 계실까요?

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길가다 한번쯤은 봤을법한데 이름을

정확히 모르고 있어서 이팝나무와 조팝나무를 몰랐겠다 싶더라고요.

이팝나무와 조팝나무를 제대로 볼 수 있는 곳으로

충북 진천이 유명하더라고요~

이팝나무와 조팝나무는 현재 만개한 상태라

주말에 간다면 만개한 모습을 보기는 어려울거 같아요.

좀 빨리 알았더라면 좋았을거란 아쉬움이 남지만

이팝나무길, 조팝나무길을 볼 수 있는 여행지를

미리 알아두고 내년에는 늦지 않게 찾아가보면 좋을거 같아요.

충북 진천군에는 곳곳에 이팝나무길이 있다고 합니다.

어딜 가든 이팝나무를 쉽게 볼 수 있다는 거겠죠?

하지만 이팝나무길 명소는 진천 백곡천과

청주 미원면에 위치한 미원천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두곳 모두 개천을 따라 길게 이팝나무길이 조성되어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기도 하면서

눈처럼 핀 하얀 이팝나무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조팝나무길로 가보도록 해요.

조팝나무는 한반도지형 전망대로 가는 길에

2km 정도 구간에 양쪽으로 조팝나무가 있다고 합니다.

전망대도 구경도 하고 가는 길에

조팝나무도 보는 1석 2조의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난 주말까지만 해도 하얀 눈꽃처럼

이팝나무와 조팝나무가 폈었다고 하는데

비가 많이 내린 상황이라 현재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기사를 통해 확인해보니 5월 17일까지는

이팝나무와 조팝나무를 볼 수 있었다고 하네요.

올해는 보지 못했다고 해서 아쉬워 마시고

내년엔 아무런 걱정없이 여행 갈 수 있을때

좋은 추억 남기러 충북 여행 계획 잡아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