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NFT 블록체인 개발 대표 전문 기업


사람들의 코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암호화폐 시장 전체의 몸집이 커지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 우리나라에선 코인에 대한 관심이나 투자수요가 비교적 적었던 반면 최근에는 직접적인 NFT 개발이나 신규 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뉴스나 언론에서 코인으로 돈을 많이 벌었다는 이야기가 들리기도 하여 사람들의 수요가 몰린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새로운 코인을 상장하는 작업이 쉬운 것은 아닙니다.

블록체인 기술 자체를 쉽게 이해하고 개발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블록체인 개발을 기반으로 한 NFT 제작 기업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NFT란 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말하는 용어로 다른 코인들에 비해 희소성을 갖게 되는 디지털 토큰을 말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다는 건 동일하지만 다른 코인들과의 차별점으로 자체적인 별도 고유값을 가지고 있어 다른 코인들과 상호 교환이 불가능하단 특징이 있습니다.

누가 소유하고 있는지, 판매했던 이력 등이 모두 블록체인에 저장되기 때문에 최초 누가 발행을 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위조 자체가 불가능한 코인입니다.



NFT 제작 기업을 이용하는 이유는 아마 희소성에 있을 겁니다.
다른 코인들과의 상호 교환이 어렵고 위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자체적인 희소성과 유일성이라는 가치를 지녔습니다.

덕분에 예술품을 구매하기 위한 수단이나 게임 아이템 거래를 위한 대체 수단으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디지털 작품 등을 NFT 개발을 통해 거래가 될 때마다 코인을 발행한 원작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되는 방식을 채택하면 수익에 대한 창출도 비교적 쉽기 때문에 개발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소규모의 작은 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성장을 이룩한 '카카오'의 경우 계열사를 통해 클레이튼이라는 가상화폐를 개발하였습니다.
카카오의 자체 계열사인 그라운드 X를 통해 개발한 이 토큰은 카카오와 연동된 게임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화폐로 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는 한국은행의 디지털 화폐로도전한다는 소식도 들려 많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기도 하는 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게임산업에서는 이미 블록체인 개발 및 NF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꼭 게임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에서 눈독을 들이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삼성전자의 경우 대체 불가능한 코인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여 약 900만 달러를 미국의 NFT 제작 기업 펀딩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이제는 예술도 디지털로 전환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디지털 아트를 제작하는 사람들의 미술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는 메리트 때문이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삼성전자에서는 '더 프레임'이라는 TV를 출시했는데 이 제품의 '아트 모드'를 이용하면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컴퓨터 화면보호기처럼 미술품이나 액자를 띄워놓을 수 있다는 점에서이런 NFT와는 가장 잘 어울리는 방향으로 개발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꼭 미술품이나 작품만 거래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게임 속에 존재하는 아이템이나, 코스튬, 캐릭터 등 을 NFT 개발을 통해 재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산업이 발달되어 있는 우리나라에선 이미 이런 시스템들이 많이 이용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리니지'의 집행검 시리즈가 이런 NFT의 시초와도 같은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NFT의 등장으로 가상공간 안의 부동산이나 음원과도 같은 무형의 창작물에도 가치를 부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FT 개발은 쉬운 분야는 아닌 만큼 전문성과 노하우를 충분히 지니고 있는 회사를 찾아야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블록체인 개발 전문 기업 '블록 스타즈'는 제작과 유통, 상장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과 같은 퍼블릭 체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ERC-721과 같은 기술을 기반으로 한 토큰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내 사업의 특성에 따라 어떤 기술을 이용해 토큰을 개발할지를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성 또한 보장된 회사라고 생각됩니다.


단순하게 코인에 대한 제작만 진행하는 곳이라면 운영에 대한 노하우가 부족할 경우 제대로 된 수익을 올리기 힘들 수 있습니다.
NFT 제작 기업은 최근 코인 제작과 유통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업내용과 코인의 성향을 기록한 백서를 발행하는 작업부터 토큰을 제작하고 그에 맞는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여기에 유통을 위한 커뮤니티 생성과 상장 작업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기때문에 최근에는 이런 종합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백서의 경우 내국인만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닌 다른 나라의 사람들과도 자유롭게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글, 영어, 일본어 3개국어로 제작을 하게 됩니다.
실제로도 중국인 투자자의 유입으로 인해 가격이 상승한 코인들이 많기 때문에 백서 제작의 전문성 또한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분입니다.

백서 안에는 코인과 관련된 사업의 기술적, 재무적 정보가 담겨 있기 때문에 투자자에게 보내는 일종의 보고서라는 개념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백서가 잘 작성되어 있어야 초기 개발 자금을 모으기 수월하고 코인의 신뢰도와 투자가치 또한 올라갈 수 있습니다.
NFT 제작 기업을 통해 단순 코인만 발행한다면 투자자를 찾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NFT 개발은 제대로 된 블록체인 개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다소 어려운 분야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오늘 소개해드린 블록 스타즈와 같은 기업을 통한다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투자처, 나만의 토큰을 개발하기 원하는 분들에겐 적합한 대안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open.kakao.com